본 규칙은본인이 진행하는시합에서 적용되면 다른 시합에서는 그 시합에 대한 룰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에 문제가 있으면 꼭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수정 가능한건 수정 하겠습니다. )

입상자 선정 기준

다승 -> 승점 -> 상대전적 - > 레이팅-> 나이 -> 선승자 -> 대전자점수

아마 다승과 승점에서 다른 선생님들이 많을것이다. 아직은 다승을 먼저 계산해주고 싶다.

상대전적은 세명이상이 생기면 의미가 없다 두명일 경우에만 적용한다

레이팅은 높은사람부터 우선 순위이다. 레이팅은 꼭 챙기자

그 다음이 나이인데 사실 나이많은 순서를 정한것은 어차피 누구나 공평하기때문이다.

비록 이번 대회에 나이때문에 밀렸다면 내년에는 그 이후에는 나이의 득을 볼수도 있는것이다.

억울하면 이기면 된다. 이래도 같으면 6회전 시합중 이기고 있는 사람에게 우선권을 준다.

그래도 같으면 자기가 대전했던 사람의 결과 점수다.

터치무브 -

잡은 기물은 꼭 움직인다.

본 시합에서는 이전까지는 시계를 터치하지 않으면 무를수 있게 하였으나

이번 시합부터는 시계를 누르기전이라 하더라도만진기물은 꼭 움직입니다.

상대방이 인정을 안할경우

만약 상대방이 절대 안 만졌다고 한다면 -실수로라도- 안만진걸로 인정합니다.

시계 -

심판은 상대편 시간이 다 떨어진것을 말해주고 판정할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논쟁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상대방이 시계를 누를때까지 기다립니다.

만약B가 기물을 움직이고 손을 땐 상태에서 시계를 안누르고 있으면 기다리던가

A는자기 수를진행합니다.

(이때 A는 시계를 누를 필요가 없으며 B는 자기수를 둔 다음에 시게를 누르면

됩니다. - 가끔 자기가 안눌렀다고 상대편이 움직이고나서 누르는경우가 있어서)

판정 -

50수룰

어느 한쪽이라도 기물의 변화가 없이 백 또는 흑이 50수를 두었을 경우

50수룰은 심판을 불러 지고 있는 쪽에서 50수 비김을 신청해서 심판이 인정하면

그때부터 도망가는쪽에서 자기수를 세면 된다.

반복수 비김

똑같은 상황이 세번 반복될수밖에 없는경우

(같은 자리에 반복해서 세번째 오게되는 경우 무승부 )

시간패

나이트 또는 폰 하나라도 있을시에는 시간승 인정합니다.

애매한경우

다른 조의 심판 두명을 불러서 판정에 의뢰한다.

(다른조의 두명의 심판이 서로 다른 판정을 내릴경우 - 총심판이 두명의 판정

결과중 하나를 선택한다.)

(게속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위 규칙은 변경 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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