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체스 선생님

수강료 인상?? 결국에는 돈값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본문

나에 대해서

수강료 인상?? 결국에는 돈값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koreasgm 2012. 7. 7. 01:44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이에 대해 몇자는 적고 가야 할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우선 돈 몇만원 올린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물론 부모님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일것이고 저 역시 고민을 안하고 올린것은 아닙니다.

근데 중요한것은 돈이 비싼것이 중요한것이아니라 돈들여서 했는데 그 값어치를 못한것에 대해

신경써야지 단지 보여지는것에 신경 쓰는것은 지금까지 관점을 잘못 보시는것이라서

말씀 드립니다.

 

사실 수업료 공개를 할때부터 저에게 농담반 진담반으로 말들이 많았습니다.

투명성 문제가 저때문에 불거진거죠

다른 선생님들이 얼마를 받는지 모르는상태에서 그저 선생님이 말하는게 기준이 되어

버리기때문에 가격이 다르게 책정 될수도 있는것이기때문입니다.

암암리에 사람 봐가면서 수업료를 고무줄처럼 바꾸는게 문제지 비싼게 문제가 될수는 없습니다.

수업료를 올린것은 제가 그만큼 받을 자격이 있기때문입니다.

아마 저보다도 더 받으시는분이 있다는걸 듣기도 했습니다. 뭐 그거야 그 선생님 능력이지요

중요한건 그 값어치를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저라고 마냥 값어치를 했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제게 개인지도 받은 아이들이 한둘이 아닌데 그들이 다 잘된것은 아니니까요

뭐 변명의 여지가 없지요

다만 제가 책임지고 맡은 아이들이 실패한 경우는 못본거 같습니다.

여기서 책임은 1년 이상을 말합니다.

저학년일수록 좀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만 발전은 해야죠

적은 비용으로 많은 시간을 가르쳐준다? 고맙지요

 

그런데 여기서 드리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왜 가르치시느냐는겁니다.

목적을 여쭤보고 싶은데 그냥 취미로 가르치고 싶다면 몇시간씩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없는거고 저렴하게 오랜시간을 투자해도 결과가 없다면 저렴한것에 대한 의미가

없어지는겁니다.

당장 1등을 바라지는 않더라도 아 이 아이가 이렇게 배우면 성장은 하겠구나 또는 그래도 조금씩

늘고는 있구나하는 결과가 보이면 되는겁니다.

금액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결과가 중요한거지요

아이가 들인시간만큼 아이가 들인 노력만큼 어떤 결과가 나오느냐가 중요하다는겁니다.

 

저요? 아이들을 20년을 보아왔습니다. 수천명을 아니 수만명을 가르쳐왔는지도모릅니다.

그냥 가르친것이 아닙니다. 기초부터 어린아이부터 성격이 급한아이 소심한 아이 고집스런 아이...

정말 많은 아이들을 가르쳐왔고 그게 20년 노하우에 묻어져 있습니다.

제가 마음에 안드시는분들도 계실껍니다. 어쩔수 없지요

전 아이들을 보지 부모님을 보고 가르치지 않습니다.

전 책임을 집니다. 아이가 목표를 가지고 힘을 내게 만듭니다.

제가 가르치는 아이들은 제가 체스를 하는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체스를 하게 만듭니다.

이건 돈으로 따질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단지 책임을 지는 문제입니다. 저 역시 그 책임에서 벗어 날수 없는거고요

저는 그 이상의 값어치가 있는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모토로 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돌을 수석으로 만들만한 능력은 없어도(멀쩡한 돌을 수석으로 파는건 사기입니다.)

보석을 빛나게 할수는 있습니다.(적어도 재능있는 아이 보통어린이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