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체스 선생님

터키 - 이스탄불 정보.... 본문

끄적끄적

터키 - 이스탄불 정보....

koreasgm 2006. 7. 27. 22:17

사실 저희는 이스탄불에 있을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상황을봐서 도착하는날 안전상의 문제가 별로 없다면 야경이나

구경할 예정이고 아침 일찍 이스탄불 지역을 산책하게 될꺼

같습니다.

짧은 여정이지만 이스탄불에 아이들의 족적을 남기고 오겠습니다.

-이스탄불 -터키를 다녀오신분( 22일 터키에서 한국도착)이 7월 26일 작성한 글

현재 [이스탄불 날씨]는 무지 덥습니다. (습도가 높지 않아 기분 나쁜 더위는 아닙니다)

낮에는 반바지에 나시를 입고 다닐 정도로 덥습니다. 그러나 그늘진 곳으로 가면 시원합니다 ^o^

썬크림 반.드.시. 발라주시고(여기저기 사방군데 ㅡ.ㅡ),

선글라스 필히 지참하시고,(햇빛이 강.렬.합니다 ㅡ.ㅡ+)

모자 쓰고 다니시면 좋구요~

아시다시피 터키는 유료화장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물을 거의 안드시는분들도 꽤 계시더라구여

물 안마시고 강렬한 햇빛받으면서 줄구장창 열심히 돌아다니다가는 쓰러지는수가 있습니다! ㅡ.ㅡ

[물!] 꼭 드세요...!

길가에는 파란색 [공중전화]가 많이 있습니다~(카드식)

저는 데이콤국제전화카드를 가져갔습니다...

터키 공중전화 카드없이 그냥 공중전화 수화기를 들고

뚜--- 소리를 확인하시고 00800-828282를 누르고 쫌~ 기다리세요... 그러면 조금후에 안내원이

뭐라뭐라 안내해줍니다~ 1번은 콜렉트콜, 2번은 카드번호 누르기입니다...

우물정(#)은 안누르셔도 됩니다...

(특히나, 호텔에서 전화하실때는 처음에 "9번"누르시는거 잊지마세요~!

그리고 호텔전화기는 "#"누르지 않습니다... 뭐 각각 틀릴수도있겠지만 제가 머문 페티에

호텔에서는 "#"누르니까 전화가 안걸려서혹시나하고 안눌러봤더니 전화 걸리더라구여 ^^)

세계 3대 요리가 프랑스요리, 중국요리, 그리고 [터키요리]라고 하네요...

먹을꺼 진짜 많긴 많더라구여 ㅋ

터키에 가시면 되네르케밥, 이스켄데르케밥, 고등어케밥등등 케밥을 꼭 드셔보세요~

되네르케밥은 아마 한국에서도, 혹은 다른 나라에서도 드셔보셨을꺼예요~ ^^

터키가 요구르트 원조라는거 아세요? ㅎㅎㅎ

시큼한 요구르트, 아이란도 한번 드셔보세요~ 영양가도 많고, 장에도 좋대요~ ㅋㅋㅋ

파리에 바게뜨가, 뉴욕에 베이글이 있다면 터키에는 에크멕이있습니다...!

갖 구운 따끈따끈한 에크멕에 로즈잼 혹은 살구잼 혹은 꿀잼

혹은 초콜릿잼을 발라먹으면 쥑입니다 ㅠ.ㅠ

길가를 걷다보면 홍합과 레몬이 있는걸 보실수 있어요~

홍합속에는.............밥이있답니다! ㅋㅋㅋ 홍합볶음밥...! ^^

주인아저씨가 홍합을 까주면서 위에 레몬즙을 쪽~- 뿌려주십니다...

김치와 같이 먹으면 딱!입니다~ㅋㄷㅋㄷ

지금 터키는 [과일천지]입니다 ^_____________^

저는 저녁밥으로 체리청포도를 먹었습니다... 배터지게 ㅡㅡ'

체리와 청포도 등 과일이말.도.못.하.게. 쌉니다 ㅠ_ㅠ

(한국에서 그 만큼 사서 먹으려면 돈이... ㅡㅡ;;;;;;)

살구도 맛있고, 수박도 맛있고... 암튼과일 많이많이 드세여~! 특히 체리...! T.T

삶은 큰 감자를 반 뚝 잘라서 여러가지 토핑을 얹어 먹는쿰피르도 있고,

홍합과 조개에 튀김옷을 입힌 물조개튀김도 있고,

제가 사랑하는?! ㅋㄷㅋㄷ 돈두르마(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ㅍㅍㅍ

나니아 연대기 보셨어요?

거기서 마녀가 꼬마애기한테 환심을 사려고 뭐 먹고 싶냐고 하니까 [터키젤리]

달라고 말합니다... 마녀는 마술로 뿅~!!! 하고 터키젤리(로쿰)를 만들어주져~ ^.~

터키젤리 드셔보세요~ 선물로도 좋아여 ^^ 그랜드 바자르 혹은 이집션 바자르가면

많~이 팝니다 ㅋㅋㅋ 사실때 여러개 사셔서 깎으세여 ㅎㅎㅎ

젤리속에 아무것도 안들은것 보다는 아몬드 혹은 피스타치오

견과류 들어있는게 덜 달고 더 고소합니다... *^^*

Comments